충청남도서산교육청(교육장 최기홍)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10월 13일부터 12월 30일까지 관내 초ㆍ중ㆍ고 특수교육대상자들을 위한 2학기 방과후 교육 활동으로 도예교실 외 4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비언어적인 감정표현 및 창의적 활동을 통하여 작품을 완성하는 '도예교실', 사회구성원으로서 살아가기 위한 자립생활의 기초를 다지는 '사회적응훈련교실', 책을 만드는 과정 속에서 책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길러 기초학습을 돕는 '북아트교실', 손의 감각을 키우는 동시에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십자수교실', 반복되는 패턴을 익히며 멋진 작품을 만들어 내는 '비즈공예교실'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방과후 프로그램은 긍정적인 정서 발달을 도울 수 있을 뿐 아니라 기초학습지도 및 특기ㆍ적성 계발, 사회적응력 향상 등의 효과를 기대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2학기 방과후 교육 활동은 특수학급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일반학교에 다니는 특수교육대상자들도 적지 않게 참여하여 적절한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게 되었다. 방과후 학교에 참석하고 싶은 마음은 있었지만 수준과 흥미에 맞는 적절한 프로그램이 없어 고민하던 특수교육대상자의 학부모들은 이번 2학기 방과후 교육 활동을 매우 반겼으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적절한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운영되기를 바랬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