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한기 전 청와대 비서관, 성일종 의원에게 공개토론 제의

조한기 전 문재인 정부 청와대 제1부속비서관이 성일종 의원에게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와 양곡관리법 관련 공개토론을 제의했다.
조한기 전 문재인 정부 청와대 제1부속비서관이 성일종 의원에게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와 양곡관리법 관련 공개토론을 제의했다.

 

조한기 전 문재인 정부 청와대 제1부속비서관이 성일종 의원에게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와 양곡관리법 관련 공개토론을 제의했다. 원전오염수 방류에 면죄부를 주는 수순에 총대를 메는 이유와 쌀값 안정화를 방해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과학적 사실에 근거해서 따져 묻겠다는 것이다.

조 전 비서관은 15일 오후 서산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민의힘 우리바다 지키기 검증 테스크포스(TF)’ 위원장인 성 의원은 지난 11김태현의 정치쇼인터뷰에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에 대해 과학적으로 '오염 처리수'라 쓰는 게 맞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힌 바 있다며 성 의원이 말하는 과학이 무엇인지 공개 토론하자고 제안했다.

조 비서관은 도쿄전력에서 공개한 자료에도 전체 오염수의 약 66%가 방사능이 제대로 걸러지지 않는다는 점, 오염수 처리시설인 알프스에 대한 신뢰성 문제, 알프스가 130만 톤의 오염수를 걸러내려면 20여 년 정도 걸린다는 점등 그동안의 언론보도를 인용하며 어업과 농업을 기반으로 한 지역의 국회의원이 왜 산업 생태계가 무너질 것이 명약관화한 일에 앞장서나?”라고 따져 물었다.

조 비서관은 "대통령의 정책이 잘못되었으며 쓴소리도 하고, 건강한 비판도 할 줄 알아야 국회의원이 제 역할을 다하는 것 아니냐?"고 반문하고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문제, 양곡관리법과 우리 농업 문제에 대해 저와 공개토론하자. 주제가 방대하면 하나씩 해도 좋다. 형식에도 구애받지 말자당장 우리 지역 농·어민들의 생존권과 산업 생태계, 나아가 국민 모두의 건강과 안전이 걸린 중차대한 문제다. 성 의원의 답변을 기다리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는 조 전 비서관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소속 충남도의회 장승재·김영수 전 의원, 서산시의회 안효돈·이경화·문수기·최동묵 의원, 최기정 전 의원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