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의장 이철수)는 지난 13일 변웅전 국회의원, 유상곤 시장, 이창배·차성남 도의원을 초청 각종 현안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상호간 공조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이러한 모임을 상·하반기 정례적인 개최와 함께 사안이 있을 경우에는 수시로 모임을 갖고 지역현안 사항 등을 협의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서산시의회 개원 이래 국회의원·시장·도의원·시의회 의원이 한자리에 모여 시 발전을 위한 현안들을 논의한 경우는 이번이 처음으로, 상호간 공조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여 지역 발전을 위한 전기를 마련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다.

 금번 회의를 처음 제안한 이철수 의장은 참석자 모두 서산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중앙·도·지역에서 각자 하는 일과 소속된 정당의 입장 때문에 약간의 견해차이가 있을 수 있다’며 하지만, ‘지역발전과 현안해결을 위해서는 힘을 모으고 한목소리를 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 이같은 자리를 주선 정례화를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정책협의회가 생색내기가 아닌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소중한 자리인 만큼 ‘다양한 사안들을 심도 있게 다루고, 서산의 현역정치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생산적인 대안을 마련하는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