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초등학교는 17일 다목적실 및 각 교실에서 학교 공개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 날 행사는 2009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소개, 향후 추진 계획, 공개수업 참관, 음식체험 순으로 이뤄졌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이 행사에서는 45명 이상(본교 학생 72명)의 학부모가 참석하여 높은 관심을 보이기도 하였다. 학교 교육과정 소개에서는 금년에 추진하는 다양한 계획들을 소개하고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하였다. 향후 추진 계획에서 본교에서 추진하고 있는 중장기 학교 운영 계획에 대하여 브리핑하였다. 학부모들은 공개수업을 참관하면서 자녀들의 발표 및 학습 활동들을 지켜보았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이 매일 먹고 있는 급식을 체험해 봄으로 학교교육을 실제로 느끼게 되었다.

우종윤 교장은 학부모 인사를 통해 “자녀들을 학교에 보내고 안심할 수 있는 ‘믿음을 주는 학교, 신바람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가정에서도 학교에 많은 격려와 관심을 보내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장애경(6학년 조지수 학부모)씨는 “오늘 뜻깊은 행사를 통해 학교의 이모저모들을 보면서 ‘아! 그렇구나.’라는 생각들을 가지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많이 만들어 학교 교육 이해에 도움을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