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한석수)은 18일 호서대에서 영어 교수․학습개선 및 학력신장을 위한 교육활동으로「2009년도 중등 영어교사 수업발표대회 및 춘계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기존의 워크숍 운영방식과는 다르게 도내 각 시․군별 우수 영어교사들이 지역을 대표하여 수업사례를 발표하는 최초의 경연대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토요일 오후임에도 불구하고 도내 각 지역에서 수업 후 참석한 충남중등영어교육연구회(회장 안병옥) 임원들과 영어교육 관련 CEO 및 중등 영어교사 400여명 이상이 한 자리에 모여 영어 교수․학습 방법 개선을 위한 확고한 의지와 열정을 감지할 수 있었다.

충남외국어고 최기복 교사의 우수 영어 수업사례 발표와 조치원중 송인미 교사의 싱가폴 연수 사례 발표 후 강경고 김석환 교사와 예산중 김나은 교사의 사회로 진행된 발표대회에서 참가한 12명의 우수 영어교사들의 능숙한 수업전개와 유창한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 수업를 참관한 영어교사들에게는 새로운 감흥을 준 의미있는 워크숍이었다.

인사말에서 김광희 중등교육과장은 "영어 교수․학습 방법 개선을 위한 획기적인 영어교육연구회의 수업발표대회 운영에 대하여 감사드리고, 앞으로 교수․학습 방법 개선을 위한 교육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또한 "학생들의 학력신장을 위해 교육청에서도 문제점들을 분석하여 학력증진 대책을 마련하여 추진하고 있으니, 학교 현장에서 특히 영어 선생님들이 교수․학습방법 개선과 학력신장을 위해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충남교육청 영어교육담당자는 의사소통 기능과 문해 능력 지도 등을 통한 영어 학력신장과 영어교사들의 전문성 제고를 위한 자기계발 연수, 교수․학습 방법 개선을 위한 교사들의 교육활동에 대하여도 적극 지원할 것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