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들이 직접 다양한 영상과 카드뉴스 제작

사투리 활용 카드뉴스, 구수한 사투리를 활용해 사계절 아름다운 서산시의 관광지를 소개한다.
사투리 활용 카드뉴스, 구수한 사투리를 활용해 사계절 아름다운 서산시의 관광지를 소개한다.

[서산시=박해철 기자] 충남 서산시가 운영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친근함과 다양함으로 전 국민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시는 7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매체를 충남 지자체 내 용역이 아닌 직원들이 직접 다양한 영상과 카드뉴스를 제작해 시민의 알 권리 충족에 기여해 왔다.

직원들은 시 곳곳의 아름다운 풍경과 시 전반을 아우르는 행사를 사진과 숏츠 영상, 카드뉴스 등으로 담아 지루할 틈 없는 게시물들 공유해 서산 곳곳을 보는 이들에게 알렸다.

특히 푸른 하늘 서산 9경 중 하나인 간월암과 잔잔히 물결치는 바다는 조회 수 9.8만 회를 넘기며 보는 이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그에 대한 방증으로 지난해 시의 7개 매체의 총 팔로워 수는 약 2만 명 증가했고 그 추세는 여전히 지속 중이다.

여기에는 ▲SNS 홍보 리더단 ▲외국어 표기 카드뉴스 ▲시 고유 사투리를 알리는 카드뉴스 제작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게시물 공유 확대 등이 기여하는 바가 크다.

SNS 홍보리더단은 서산시 전 부서 SNS 운영 담당자들로 운영되며 이들은 흥미로운 사진 촬영 기법과 숏츠 영상 제작 방법 등을 교육받고 시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담당 부서별로 게시한다.

외국어 표기 카드뉴스, 18만 서산시 인구 중 약 6천 명은 외국인으로 이들에게도 시의 중요한 소식을 접할 수 있다.
외국어 표기 카드뉴스, 18만 서산시 인구 중 약 6천 명은 외국인으로 이들에게도 시의 중요한 소식을 접할 수 있다.

또 18만 서산시 인구 중 약 6천 명은 외국인으로 이들에게도 시의 중요한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외국어 표기 카드뉴스를 제작 병행한다. 특히 어르신들의 향수를 자극하고 젊은이들에게는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지역의 구수한 사투리를 활용이 돋보인다. 구수한 사투리를 활용해 사계절 아름다운 서산시의 관광지와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즐기는 인플루언서를 위한 정겨운 서산의 마을을 소개해 살맛 나는 서산을 홍보한다.

서산시 김덕제 공보담당관은 “서산시 공식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는 시민과 친근하게 소통하고자 직접 발로 뛰어 시 곳곳의 모습을 아름다운 사진과 영상으로 담아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에게 친근한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