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서산버드랜드에서 열린 천수만 생태관광협의회 위촉식
19일 서산버드랜드에서 열린 천수만 생태관광협의회 위촉식

충남 서산시 지난 19일 서산버드랜드 둥지 전망대에서 천수만 생태관광협의회 임시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0년 출범한 천수만 생태관광협의회는 간월도리, 마룡리, 창리 3개 마을이 생태관광지 조성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해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구성됐다.

시는 19일 열린 임시총회에서는 새롭게 위촉된 위원 1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천수만 생태관광협의회의 임원진을 선출했다.

회장에는 부석면 간월도리 김만석 위원이, 수석부회장에는 부석면 마룡리 이충구 위원이, 부회장에는 간월도리 안도봉 위원과 창리 배태영 위원이, 감사에는 마룡리 이관로 위원과 창리 김현진 위원이 각각 선출됐다.

회장으로 선출된 김만석 위원은 "뽑아주신 회장직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천수만 생태관광협의회가 중심이 되어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위해 노력하고 천수만의 생태관광 활성화와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수만생태관광협의회는 2024년도 사업계획서를 수립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생태계 보호 활동으로 생태환경의 보전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김종길 서산버드랜드사업소장은 "새로 선출된 위원과 임원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며 천수만 생태관광협의회를 통해 지역주민 스스로가 생태관광 진흥의 주체로서 생태계 보전에 참여하고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