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외광고물 분야 충남 유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이완섭 서산시장이 관련 공무원과 함께 최우수기관 선정을 기념하는 모습(왼쪽부터 네 번째 이완섭 서산시장, 다섯 번째 이지연 주무관)
이완섭 서산시장이 관련 공무원과 함께 최우수기관 선정을 기념하는 모습(왼쪽부터 네 번째 이완섭 서산시장, 다섯 번째 이지연 주무관)

충남 서산시가 ‘2023년 충청남도 공공디자인‧옥외광고물 분야 평가’에서 도시과 이지연 주무관이 공공디자인 부문에서 유공 표창을, 옥외광고물 분야에서 서산시가 도내에서 유일하게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2023년 충청남도 공공디자인‧옥외광고물 분야 평가 충남도 주관으로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시는 옥외광고물 분야 국가위임사무 정성평가에서 충청남도 옥외광고물 정비 우수사례에 서산시 사례가 최다 선정된 점과 불법현수막 특별 단속반 운영, 불법광고물 일제정비 캠페인 등 깨끗한 도시미관을 위해 앞장선 점을 인정받았다.

이 주무관은 2023년 해미천 구름다리 일원에 ‘해미면 일상의 작은 행복으로 초대’ 사업을 완료해 아름다운 야간경관 디자인을 조성함과 동시에 슬로프 설치로 관광객과 주민 편의를 개선했으며, 2024년 충청남도 공공디자인 공모사업 신청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공모에 선정되는 등 지역 공공디자인 개선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앞으로도 쾌적한 도시경관 조성과 건전한 옥외광고 문화 정착을 위해 앞장서고자 한다. 공공디자인 사업으로 쾌적하고 활력있는 도시 이미지를 구축해 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