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섭 대표, 자동차 서스펜션 수출판매 366백만불 공로

자동차 서스펜션 소재의 글로벌 기업으로 나가고 있는 서산시 인더스밸리 에 위치한 광성강관공업(대표 박태섭)이 12월 5일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삼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수출의 탑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1년 간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확대, 새로운 실적을 달성하는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광성강관공업은 매년 수출 실적을 갱신하며 2019년도 ‘백만불 수출의 탑’에 이어 올해에는 ‘삼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게 되었다.

지난 2016년 서산시 인더스밸리로 서산공장 확장 이전을 한 광성강관공업은 자동차 서스펜션 및 유압실린더 등을 수출하는 기업으로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인발관의 최신형 열처리 및 표면처리 등의 기술에 대한 상표권, 특허권, ISO 인증 등을 확보, 공급 품질 안정화를 바탕으로 뛰어난 품질을 확보하여 다양한 수출 판로를 개척해 나가고 있다.

국내 산업 수요 감소에 따른 실적 감소와 안정적인 성장을 목표로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2014년 독일의 Tube Dusseldorf 박람회 참가부터 2023년 미국 디트로이트 자동차 부품 박람회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참가하여 부품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렸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미국·중국·브라질 등 주요 10개국에 수출 중이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해외 시장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박태섭 광성강관공업 대표는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금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만큼 우수한 기술력과 고객 만족도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