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한기 더불어민주당 서산태안지역위원장, 내년 4월 총선 출마 공식 선언

조한기 더불어민주당 서산태안지역위원장이 12일 서산시청 브리핑룸에서 내년 4월 총선 출마를 공식화했다.
조한기 더불어민주당 서산태안지역위원장이 12일 서산시청 브리핑룸에서 내년 4월 총선 출마를 공식화했다.

조한기 더불어민주당 서산태안지역위원장이 12일 서산시청 및 태안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4월 총선 출마를 공식화함으로써 제22대 국회의원선거의 막을 올렸다.

조한기 예비후보는 "윤석열 정부의 폭주 국민이 막아야 한다" 며 현 정부를 견제할 힘을 달라고 호소했다.

조 예비후보는 "윤석열 대통령이 성공한 대통령, 윤석열 정부가 성공한 정부가 되길 바랐다"면서 "그러나 윤 정부는 지난 2년 옆에서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너무나 고통스러웠다. 앞으로 3년 더 걱정된다. 이러다 나라에 큰 변고가 일어나지 않을까 걱정들을 한다"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현 성일종 의원에 대한 비판도 나왔다.

조 예비후보는 저는 지난여름,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에 맞서 12일간 목숨을 건 단식투쟁을 했다. 서산태안을 대변하고자 하는 정치인으로서 우리 지역의 상징과도 같은 '바다'가 망가지는 것을 도저히 방관할 수 없었다며 정부의 '우리바다 지키기 검증 TF' 위원장을 맡은 성일종 의원을 겨냥했다.

지역발전을 위한 비전으로 "지역소멸 막을 유일한 길은 국가균형발전"이라고 강조했다.

조 예비후보는 서울과 수도권의 비대화가 지역 소멸을 재촉하는데 메가서울이 웬 말인가. 지역소멸을 막기 위해서는 더 강력한 국가균형발전을 추진해야 한다"면서 "태안에 서부발전 본사가 들어서고 기업도시가 터를 닦았던 것은 노무현 정부의 강력한 국가균형발전 정책 때문이다. 그 정신으로 돌아가야 한다. 더 강력한 국가균현발전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예비후보는 "12년간 한눈팔지 않고 오직 서산태안의 성장을 위해 유권자와 함께해 왔다. 저 조한기는 준비됐다. 서산태안의 미래를 위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저 조한기를 선택해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