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 경영체와 40여 종의 가공제품 홍보, 국내외 바이어와의 교섭으로 판로 확대

지난 22일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조성된 서산시 홍보부스 모습
지난 22일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조성된 서산시 홍보부스 모습

충남 서산시가 22일부터 4일간 서울 코엑스 전시홀에서 열리는 '제18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코엑스 푸드위크)'에 참가한다.

시에 따르면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은 코엑스가 주최하며 정부, 자치단체, 유관단체와 함께 20개국 800개 사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식품 종합전시회다.

올해는 'Food For Better Future 미래:食탁'을 주제로 ▲바이어 상담회 ▲마케팅 스테이지 ▲신제품 특별관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같이 진행된다.

시는 행사 기간 '서산시 농가형 가공제품 홍보관'을 조성해 10개 경영체와 함께 40여 종의 우수 농가형 가공제품을 홍보하고, 국내외 바이어와의 교섭을 통해 판로를 확대해 나간다.

특히, 시는 지역 특산물인 생강과 쌀을 활용한 생강청, 생강칩, 생강한과, 전통주 등 농업인이 직접 재배하고 가공한 안전 농산물 가공제품을 전시 홍보하고 시식행사도 병행한다.

김갑식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청정 자연과 함께하는 풍요로운 서산시의 우수한 농산물 가공제품을 이번 전시회를 통해 널리 알리겠다"라며 "이번에 참가한 서산시의 우수 제품들이 국내외 비즈매칭 상담회를 통해 판로로 연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