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9구급대원 역량강화 교육’ 성료

충청남도서산의료원(원장 김영완)이 11월 21일(화) 5층 대회의실에서 서산권(서산,당진,태안) 구급대원 및 내부직원 등 40명을 대상으로 병원 전 단계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서산의료원은 지난 3월을 시작으로 3회에 걸쳐 교육을 제공하였으며, 이번 교육은 화상전문 대전화병원 송창민 원장, 서산의료원 신경과 전문의 이응준 과장이 『화상』,『뇌졸중』주제로 각각 진행하였다. 

대전화병원 송창민 원장의 ▲화상의 응급처치방법 ▲화상 치료방법에 이어 서산의료원 신경과 이응준 과장이 ▲뇌졸중의 증상과 징후 ▲병원 전 신경학적 검사와 응급처치의 중요성을 강연했다. 

교육에 참여한 구급대원은“긴박한 응급상황의 초기대응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전문성을 습득할 수 있는 귀한 자리였다”고 평가했다.

김영완 서산의료원장은“구급대원의 역량은 국민생명과 직결됨에 따라 체계적인 역량강화 프로그램과 지속적인 전문교육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며, 응급환자를 최일선에서 상대하는 구급대원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산의료원은 충남 서북부권 심뇌혈관질환 응급환자 치료 골든타임 확보와 양질의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심뇌혈관센터를 가동 중이며 도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의료안전망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