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예천초 찾아오는 동화책 콘서트 공연 체험 해

서산 예천초(교장 김계순)는 11월 9일 학교 체육관에서 유치원 원아 33명과 초등학교 1학년 학생 135명이 참여하여 동화책 예술놀이를 즐겼다.

유.초 연계 이음학기 행사인 이날 행사에서 유치원 원아들과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은 키높이 크기의 대형동화책을 배경으로 흥겹게 손뼉치고 춤추는 동심 가득한 감성여행에 빠져들었다. 

공연에 참여한 학생들은 동화책 주인공들과 함께 울고 웃으며 나눔과 배려, 협동과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하는 방법을 배웠다. 

여러 권의 동화책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짧게 재구성하여 흥미진진하게 펼쳐진 동화책 콘서트는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학생들에게 오랫동안 잊지 못 할 깊은 감동과 잔잔한 여운을 남겼다.

공연을 함께 본 유치원생은 “1학년 형님들과 동화책 이야기가 담긴 노래를 불러서 좋았다. 형들과 친해진 것 같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계순 교장은 “이번 동화책 콘서트를 통해 학생들이 책읽기가 어렵고 따분하다는 생각에서 벗어나 즐겁고 재미있는 활동이라고 생각하고 책을 가까이 하는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예천초는 학교에서 학생들이 선후배지간의 정을 나누며 책을 통해 꿈꾸고 상상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 관련 활동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