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주도 안심마을 방범순찰 사업 종료

서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조도영)는 읍내동 도시재생 사업의 일환으로 마을활력을 높이고, 정주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안심마을 만들기> 활동지원사업 중 안심마을 방범순찰을 어제 15일 종료했다고 밝혔다. 안심마을 만들기 사업으로는 주민이 우리 동네를 순찰하여 생활 안정성을 높이는 안심마을 방범순찰, 범죄예방과 경관 개선 효과를 주는 골목길 안심 조명 설치, 도시재생 소식을 알리고 홍보하는 안심마을 게시판 설치,‘안심하고 함께하장’이라는 차 마시기 프로그램과 안심방범마을 성공사례 지역 사찰을 위한 선진지 견학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중 안심마을 방범순찰은 주민들 스스로가 주인의식을 갖고 우리 동네 골목들을 정기적으로 순찰하여 안심하고 생활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활동이다. 22통·42통·43통 총3개 통이 참여하여 매주 수요일 6명씩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2시간) 진행되었다. 안심마을 방범순찰은 우천시에도 하루도 빠짐없이 진행되었으며, 주민주도 하에 주거지를 직접 안심시켰다.

이어 다음주 22일 수요일에는 읍내동 도시재생사업이 마지막 년도를 맞아 지난 4년 동안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바뀐 골목길과 벽화, 양유정 공원, 주택 정비사업 등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 향후 사업이 종료되더라도 각 통에서 주민 화합과 안전한 마을 만들기를 위해 차마시기 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