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9월 13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된 ‘ 2023국민행복 IT 경진대회’에서 서산시 정보화 교육생 박재민(23세) 씨가 지적부문 대상(과기부장관상), 최미진(26세)씨가 은상(후원기관장상)을 수상했다. 

이에 11월 11일, 서산시장애인복지관 다사랑어울림문화축제에서 이용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한 2023 국민행복IT 경진대회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장관상)과 은상(후원기관장상)  전수식을 가졌다.

박재민씨(대상)와 최미진씨(은상)는 지난 7월 19일에 있었던 충남 예선을 통과하여 충남 대표로 본선에 참가하였으며 지적 부문에서 대상, 은상를 수상하였다. 박재민씨와 최미진씨는 몇 번의 좌절에도 포기하지 않고 국민행복IT 본선에 도전하여 값진 대상과 은상을 수상하였다.

박재민씨는 제40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서 Word Processor 부문에서 금메달을 수상하였습니다.

서산시장애인복지관 정보화교육(지도 전현숙)은 장애인 및 가족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여 자격증 취득과 장애인의 취업을 위한 정보기술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매년 각종대회에 참가하여 다수의 수상자를 배출함으로써 장애인들이 성취감을 느끼고 서로에게 동기부여가 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이상복 관장은 “정보화교육에 박재민님, 최미진님의 노력과 전현숙 선생님의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장애인분들의 IT 활용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