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들이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 마련

서산시 석남동주민자치회(회장 남건우)는 지난 11일 서산중앙호수공원 원형광장에서 2023년 석남동 주민총회 및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풍물 공연과 성악 공연으로 힘차게 시작하였으며, 주민자치회 활동 영상 시청과 2024년 분과별 자치사업 투표 결과 발표 순서로 주민총회를 진행하였다.

석남동 주민자치회에서 발굴한 사업은 총 12개 사업으로, 주민총회 본투표에 앞서 지난 10월부터 5회에 걸쳐 찾아가는 사전투표와 온라인 투표를 실시했으며, 현장 투표를 포함해 총 857명이 참여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석남동을 만들기 위한 소중한 역할을 했다.

이번 총회를 통해 우선순위로 선정된 사업들은 세부 논의를 거쳐 구체화해 2024년 사업으로 추진하게 된다.

한편,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들은 고고장구·요가·색소폰을 비롯한 8개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연필소묘와 캘리그라피의 작품을 전시하여 수강생들의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내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그 밖에 캘리그라피 글씨 써주기, 풍선아트·이혈 체험 등의 체험 부스와 플리마켓을 함께 운영하여 행사장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남건우 주민자치회장은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준비해주신 위원들과 수강생 및 강사, 참석해주신 많은 주민들에게 감사하다”며, “2024년에는 더 나은 석남동 주민자치회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진식 석남동장은 “주민들이 함께 어울리며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한 뜻깊은 자리를 마련하신 석남동 주민자치회와 행사에 찾아주신 많은 주민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