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성연유치원 학부모 참여수업 운영해

서산 성연유치원(원장 이미숙)은 11월 3일 유치원 강당과 교실에서 전체 원아를 대상으로 학부모 참여 수업을 실시하였다. 성연유치원은 교육공동체 구성원인 가정과 유치원간의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 유아들의 유치원에서의 생활 모습을 보여주어 학부모의 자녀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2023 학부모 참여수업의 날을 운영하였다. 

이날 참여수업에는 대부분의 학부모들이 참여하여 유아들과 함께 과학 체험부스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고 과학 만들기를 하면서 공통의 주제로 대화를 나누며 서로를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학부모 참여 수업을 통해 학부모들은 자녀의 유치원 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으며 유치원에서 이루어지는 수업에 관심을 갖게 되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

학부모 참여수업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가 유치원에서 어떻게 생활하고 수업을 하는지 궁금했는데 참여수업을 통해 궁금한 부분이 많이 해소되었다. 유치원 교육력을 믿고 아이를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이미숙 원장은 “학부모 참여수업을 통해 학부모와 유치원의 신뢰 관계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학부모와 긴밀하게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성연유치원은 다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를 만들기 위하여 다양한 학부모 참여수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