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당진시에 있는 인증사회적기업 백석올미영농조합법인에서 열린 2023년 하반기사회적경제 기업가 양성과정 수료식 모습
1일 당진시에 있는 인증사회적기업 백석올미영농조합법인에서 열린 2023년 하반기사회적경제 기업가 양성과정 수료식 모습

충남 서산시는 지난 1일 당진시에 있는 인증사회적기업 백석올미영농조합법인에서 2023년 하반기사회적경제 기업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수료식에는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 관계자 2명, 수료생 19명, 관련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0월 18일부터 이달 1일까지 3주간 진행된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기업가와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회적경제 조직으로의 원활한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제도, 사회적가치 실현 유형과 사례 등의 이론과 참여형 교육이 이뤄졌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기존 이론 위주의 교육 방식과 달리 참여형 교육이 진행돼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수강생들은 교육 마지막 날 당진시에 있는 마을기업이자 인증 사회적기업인 백석올미영농조합법인을 견학해 창립자의 사회적기업 운영에 관한 노하우를 듣는 한편, 직접 매실 한과를 만들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모든 과정이 완료된 후 총 3회의 교육 과정 중 2회 이상 참여한 19명의 수강생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수료자는 향후 사회적기업 진입 시 필요한 대표자 필수 교육 이수 시간을 충족한 것으로 인정받는다.

해당 과정을 수료한 이 모 씨는 “사회적 기업에 관심은 많았으나 구체적으로 어떻게 진입하는지 알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에 확실히 알게 됐다”라며 “향후 지역사회를 위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서산시 관계자는 “이번 양성 과정이 여러분들이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진입하는 데 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서산시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