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지정된 서산 예천2지구 중흥S-클래스 아파트 상가 주변의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표지판 모습
추가 지정된 서산 예천2지구 중흥S-클래스 아파트 상가 주변의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표지판 모습

충남 서산시는 어린이들의 식생활 안전관리를 위해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학원가) 1곳을 추가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신규로 지정된 곳은 어린이들이 많이 활동하는 서산 예천2지구 중흥S-클래스아파트 상가 주변이다.

해당 지역은 교과목학원 5개소, 예체능학원 5개소가 있으며, 근처에는 음식점 3개소, 아이스크림 할인점 2개소, 편의점 4개소 등 총 9개소의 어린이 기호식품 취급 업소가 있다.

시는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신규 지정에 따라 해당 지역에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안내 표지판을 중흥S클래스 아파트 정문과 정문 맞은 편에 설치했다.

현재 서산시에는 총 22곳이 식품안전보호구역으로 지정돼 있으며, 시는 이번 신규 설치와 함께 분실된 표지판을 재설치하는 등 식품안전보호구역 지정·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는 11월에는 영양성분 표시 의무 대상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점검, 정서 저해 식품 판매 여부를 점검해 더 안전하고 올바른 먹거리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김희태 정신보건위생과장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생활 습관 확립의 중요성에 대한 영업자의 관심과 인식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지속적인 지도‧점검으로 식품에 대한 영업자의 올바른 인식을 고취 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