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세대공감 인생 자서전‘들풀 인생 들꽃 당신’발간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해미도서관(관장 윤병훈)은 10월 31일 2023 세대공감 인생 자서전 ‘들풀 인생 들꽃 당신’ 자서전을 발간했다.

2023 세대공감 인생 자서전 ‘들풀 인생 들꽃 당신’은 해미중학교 학생을 비롯하여 5명의 중학교 학생들이 학생 본인의 할머니, 할아버지 한분 한분의 소중한 삶의 이야기를 듣고, 작성하여 한권의 책으로 묶어 발간한 자서전이다.

이번 세대공감 인생 자서전쓰기는 학생들이 조부모님께 궁금했던 것, 물어 보고 싶었던 것 또는 인생에 대한 이야기를 직접 인터뷰하면서 조부모님과의 친밀감도 형성되고 손자 손녀와의 대화 시간을 통해 서로를 조금이나마 이해하는 시간이 되어 더욱 의미가 있었다. 

자서전쓰기는 5월부터 9월까지 5개월간 진행되었고, 10월말 드디어 책으로 출간되었다. 

해미도서관 윤병훈 관장은 “<들풀 인생 들꽃 당신>이 책으로 나오기까지 학생들과 어르신들이 중도에 포기하는 등 여러 우여곡절이 많았다. 어려움이 있었던 만큼 더욱 값진 이야기라 생각된다. 이야기를 진솔하게 풀어주신 어르신들과 이야기를 듣고 정리한 학생들, 지도 강사님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2023 들풀 인생 들꽃 당신’은 11월초에 학생들과 어르신들께 전달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 (☎688-035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