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항공산업 MICE 분야의 공동 개척 및 네트워크 공유

한서대학교가 한국국방MICE연구원과 10월 31일 항공우주 산업의 MICE(Meeting, Incentive Travel, Conference, Exhibition) 분야를 공동으로 개척하고 양 기관이 보유한 관련 네트워크를 공유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서대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이 업무협약에는 (사)한국국방MICE연구원에서 김승조 회장과 배순근 원장이 참석하고 한서대학교에서는 함기선 총장과 김연명 항공부총장, 함정현 일반대학원장, 무인항공기학과 박주성 교수 자유전공학부 강규식 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날 함기선 총장과 배순근 원장은 우리나라 신성장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는 우주항공산업 MICE 분야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아래 주요 내용이 담긴 협약서에 서명했다. 그 내용을 보면 ▲우주항공산업 육성을 위한 각종 행사의 공동 개최 및 연계 ▲우주항공산업 관련 각종 위원회, 교류회, 협의회의 구성과 활동 공동 추진 ▲양 기관이 펼치는 우주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활동의 적극적인 홍보 ▲양 기관이 보유한 관련 산·학·연·군·관 네트워킹 정보공유 ▲관련 분야의 인적교류 및 각종 연대활동 강화 등이다.

한국국방MICE연구원은 국방 안보 및 정부, 지자체, 각급 단체의 다양한 MICE 업무를 학술적, 실무적으로 지원해서 국가산업으로 활성화하기 위해 2015년 설립된 국방부 인가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