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완택)은 2023년 10월 25일(수)부터 10월 26일까지 양일간 서산시민체육관에서 관내 초․중․고 약 2,000명을 대상으로 제7회 서산 진로박람회를 실시한다.

서산 진로박람회는 학생들의 진로체험 기회를 충분히 제공하고 진로역량을 향상하고자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서산시의 교육경비를 지원받아 운영하는 이번 행사는 충청남도 서산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서산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민․관․학이 함께 하는 진로박람회로 운영 된다.

제7회를 맞이하는 진로박람회는 충남미래교육 5대 전환과제 정책 존(22개), 예술창작존(11개), 지구환경존(8개), 지역사회존(9개), 4차산업존(12개), 미래도전존(9개) 총 6개존 71개의 부스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 진로박람회는 충남온수업한마당, 가을예술제와 연계하여 운영한다. 가을예술제에는 15팀의 학생동아리 및 오케스트라팀이 참여하여 마음껏 자신의 끼를 뽐낼 수 있는 무대들이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충남온수업한마당 부스에는 교육과정, 공간, 생태, 디지털, 교육협력을 주제로 하는 충남 미래교육 2030의 다양한 정책들을 교육공동체가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과 자료들을 전시하게 된다. 

이완택 교육장은 “학생들이 진로박람회를 통해 스스로 체험하고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얻으며 자기주도적으로 자신의 진로를 찾아갈 수 있도록 진로교육을 지원할 것이며, 서산시와 함께 지역의 진로교육을 통해 인재양성-취업-정주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