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성연유치원, 유치원 안전주간 운영해

서산 성연유치원(원장 이미숙)은 10월 23일~27일까지 안전주간 행사를 하였다. 3~5세 전체 원아를 대상으로 유치원에서 실시된 이 행사는 유아가 스스로 사고나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안전, 지식, 기능, 태도를 익혀 일상에서 안전한 생활습관 형성을 만들기 위한 목적에서 마련되었다. 

이번 안전 주간 행사는 유아뿐만 아니라 학부모에게도 안전 교육 내용과 정보를 공유하여 가정에서도 체계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할 수 있게 하였다. 

유치원 교육과정 속에 있는 안전교육과 연계하여 실시된 행사에서는 특히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다양한 재난 대응 체험중심 안전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성연소방서와 합동으로 이루어진 화재대피훈련은 유아들이 직접 소방차에서 물을 분사하여 화재를 진압하는 모습을 직접 보고, 실제 소방관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경험이 되었다. 

◀재난안전 ◀ 교통안전 ◀약물 및 사이버중독 예방교육을 주제로 화재발생시 안전 수칙 교육과 대피 훈련, 자전거 안전 교육, 횡단보도와 이면도로 통행방법, 인터넷과 스마트폰 과의존 이해와 예방, 탈출법등의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미숙 원장은 “안전교육을 체험한 유아들이 위기 상황에서 자기를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건강하고 행복한 어린이로 자라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성연유치원은 유치원 안전 책임 강화를 통해 유아들의 안전을 지키고 교직원의 위기 대처 능력을 향상시켜 학부모가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