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 서산연합회 등 3개 단체 100여명 참가

지역아동센터_로컬푸드로 샌드위치만들기
지역아동센터_로컬푸드로 샌드위치만들기

충남 서산시가 ‘2023년 공공급식 로컬푸드 산지투어’를 진행하여 공공급식 단체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산시는 학교급식지원센터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홍보, 지역 로컬푸드 농산물에 대한 인식개선 및 지역소비 활성화 등을 목표로 공공급식 시행 중인 단체를 대상으로 총 3회의 로컬푸드 산지투어를 계획하여 추진 중이다. 

1,2회차로 지난 10월 5일, 18일에 서산시어린이집연합회와 지역아동센터 서산연합회 관계자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지원센터 견학, 밤줍기 등 신선농산물 수확 체험, 쌀베이킹, 시골브런치 등 가공 체험을 진행했고, 오는 11월 7일에는 서산시 학교급식 영양(교)사회와 함께하는 산지투어가 진행된다.

지난 18일 로컬푸드 산지투어에 참여한 정미숙(화목한지역아동센터)시설장은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농가 방문과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면서 우리지역 농산물의 가치에 대해 이해하게 됐다”며, “지역아동센터에서도 지역 농산물의 소비를 늘려 나가겠다고 ”고 밝혔다.

박병열 서산시 농식품유통과장은 “이번 로컬푸드 산지투어는 소비자들에게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라면서, 지역 농산물에 대한 신뢰도를 높혀 소비 확대로 이어지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