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팔봉초‘2023학년도 진로페스티벌(팔봉 잡월드)’실시

서산 팔봉초등학교(교장 최윤이)는 19일(목) 본교 전교생을 대상으로‘2023학년도 진로페스티벌(팔봉 잡월드)’을 실시했다.

이는 개인의 소질과 적성을 고려하여 발달 단계에 맞는 진로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하여 다양한 일과 직업에 대한 올바른 개념을 정립함으로써 올바른 직업관을 갖도록 했다. 또한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자신의 적성과 능력에 알맞은 진로를 능동적으로 탐색하고 선택할 수 있는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폭넓은 학습 경험을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학년별 각반에서 진행했으며 학교자율특색과정과 연계하여 학년에 맞는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적용했다. 특히 학년별 학생이 주도하여‘진로 체험의 날’에서 운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부스형 체험활동으로 운영했다. 

1학년은 ▶열쇠고리 만들기, 가나슈 만들기 2학년은 ▶사진작가, 큐레이터 3학년은 ▶바리스타 되기, 헤어아티스트 4학년은 ▶프로게이머, 게임기획자 5학년은 ▶플로리스트, 종이공예 물품판매 6학년은 ▶농구, 볼링, 컬링 외에도 부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했다.

각 부스에서 체험하고 받은 쿠폰은 물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진로페스티벌(팔봉 잡월드)은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경험해 봄으로써 관련 기술을 익힐 수 있게 됐다. 또한 직업에 대한 편견을 없애 올바른 직업관을 가질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디딤돌이 됐다.

이에 최윤이 교장은“진로페스티벌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 탐색과 함께 즐거운 시간이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직업 탐색 기회를 제공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