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수석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원균, 공공위원장 안성민)는 지난 17일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 32명을 대상으로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장수사진 촬영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거동 불편 및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장수사진을 마련하지 못한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고독감 해소를 위해 기획된 특화사업 중 하나로 어르신들의 노년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며 건강하고 행복한 여생을 기원하는 의미로 추진되었다.

이날 행사는 사진작가 최차열님의 재능기부로 장수사진 촬영이 진행됐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어르신들이 불편함 없이 멋진 장수사진을 찍으실 수 있도록 어르신들의 머리 손질과 메이크업, 차량 이송 등을 지원하였다. 

촬영된 장수사진은 보정 작업과 인화를 거쳐 액자에 담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어르신들의 가정을 방문하여 전해드리면서 어르신들의 안부와 건강을 살필 예정이다.

수석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원균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장수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재능기부를 해주신 사진작가 최차열님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필요한 복지가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하며 발굴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성민 수석동장은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이번 장수사진 촬영 행사가 어르신들에게 좋은 추억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행복한 수석동을 만드는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