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수련관(센터장 김진석)은 지난 14일 센터 앞마당에서 2023년도 제4차 서산시청소년어울림마당 ‘지지고 복-고!’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과 지지고 복-고!’는 복고라는 콘셉트로 청소년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축제가 청소년기획단 V.o.V 청소년을 중심으로 기획·운영되었다.

▲추억의 놀이 ▲그때 그 시절, 즐겨 먹던 빵 ▲ 고전 게임체험부스 ▲날아라 슛!드론 등 1980년대부터 2020년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되었으며, 청소년 이벤트로 ▲ 랜덤 플레이 댄스 ▲ 신발 던지기 ▲ 청소년댄스공연으로 행사의 재미를 더했다.

김진석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과거와 현재 청소년의 달라진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청소년의 건강한 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청소년기획단 천혜빈 청소년은 “청소년들이 경험하지 못했던 기성세대의 놀이·먹거리를 경험해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까 덩달아 기분이 좋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오는 28일 환경을 주제로 한 「탄탄대로」 제로마켓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