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찾아가는 전국민 희망콘서트’성료
지역내 어르신‧유공자‧장애우 등 다수 초청해 성황리 개최

(재)서산장학재단은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3일, 서산호수공원에서“2023 찾아가는 전국민 희망콘서트”를 개최해 흥겨운 무대를 펼침으로써 서산.태안주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번 콘서트는 (재)서산장학재단이 재단 문화행사의 일환으로 준비했으며, 재단이 (사)대한가수협회의 공모사업에 신청하여 선정됨으로써 성사됐다. 서산장학재단, 대한가수협회가 공동으로 주최 및 주관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해 서산,태안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 날 공연 식전 행사로는 지역가수인 천성, 연포해변가요제 출신 조인숙, 국악가수 최정선, 14세 트로트 신동 임도형이 열었으며, 본 공연에서는 “당신의 의미”로 유명한 이자연, “무기여 잘있거라”의 박상민, 신세대 남성 포크 듀오 위아영,“트로트 프린스”양지원, 걸그룹 출신 트로트 가수 서지오 등 세대를 초월하는 다양하고 수준 높은 가수들이 총출동해 관람객들에게 K-가요 무대를 선보였다. mc는 만능엔터테이너 손헌수가 맡았다.

조규선 (재)서산장학재단 이사장은 “이번 희망콘서트에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감동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뜻 깊은 추석선물이 되었기를 바란다”는 인사와 함께 “내년 대한가수협회 공모사업에 신청을 하여 태안에서도 개최를 준비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 날 콘서트에서 서산장학재단 회원들은 서산서림복지원 원아생 및 지역의 어르신들과  유공자‧장애우 등을 위한 배려석을 준비하고 성심껏 모심으로써 지역의 소외계층에 대한 배려와 사랑을 보여주었다.

한편 이날 콘서트에는 성일종 국회의원, 이완섭 시장, 김맹호 시의장, 정광섭·김옥수·이연희·윤희신·이용국 도의원, 서산시의원, 태안군의원, 우종재·이용희 대한노인회 서산/태안 지회장, 편세환 서산문화원장, 한용상 한국예총서산지회장, 김영완 서산의료원장, 임태성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박정미 서산여성단체협의회장, 김건수 이통장협의회장, 조한구 서일중고이사장, 강춘식 서산인재육성재단 이사장, 안생준 한서대최고위5기 원우회장등  교육문화예술,사회복지의료, 각계각층의 내빈들을 포함 약 2,000여명의 지역민들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자리에 함께 한 성일종 국회의원은 “오늘 콘서트는 한가위만큼이나 풍성하고 감동을 전한 무대였다”며, “앞으로도 우리 서산.태안에서 이런 뜻 깊은 무대가 자주 만들어질 수 있도록, 국회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산장학재단은 지난 1990년 고 성완종 이사장이 설립한 이래 33년간 장학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 성우종(도원이앤씨 회장), 성석종(럭스피아 대표) 형제가 후원회장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