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택준 특보단장을 비롯한 30명 서산 정책특보단으로 위촉돼

2024410()에 치러지는 22대 총선이 20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국민의힘 성일종 국회의원(충남 서산태안)22일 서산 사무실에서 서산 정책특보단 30명을 위촉하며 총선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성 의원의 서산 정책특보단으로 이날 임명된 인사들을 살펴보면, 특보단장 김택준 특보단 고문 정창현, 유병문 특보단 사무국장 김준기 안전총괄특보 김경호 소상공인특보 허갑 기업정책특보 정해원 체육정책특보 성경만, 문소연 종교특보 한혜숙 요식업 특보 이수민, 유병상, 김연수 재난안전특보 장기호 생활안전특보 이삼호 건설정책특보 오지안, 김종대 농업정책특보 유영철 수산정책특보 배태영 치안정책특보 김완용, 이광래 소상공인특보 김문익 부동산정책특보 김원구 주민소통특보 장우연 문화예술특보 정광수 농업정책특보 원종성, 강현열 체육정책특보 임진일, 정백순 노인복지특보 신유순 등 총 30명으로 앞으로 각 분야별 정책자문 및 입법활동 지원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성일종 의원이 서산 정책특보단 위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성일종 의원이 서산 정책특보단 위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성 의원은 남녀노소 각계각층에서 참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정책특보단의 다양한 제언과 아이디어는 저에게 소중한 양분이 된다고 환영의 입장을 표명했다.

특보단을 대표해 김택준 서산특보단장은 지난 35년간의 경찰 경력을 바탕으로 진정성 있는 정책과 자문을 통해 서산발전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성 의원은 1963, 충청남도 서산군(현 서산시) 지곡면 화천리에서 태어났다. 언암초등학교, 해미중학교, 해미고등학교, 고려대학교 조치원캠퍼스 경상대학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에서 석사, 광운대학교 일반대학원 환경공학과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1985년부터 1987년까지 ROTC 장교로 병역의무를 이행하였다. 1999년 환경 및 에너지 기업인 엔바이오컨스를 창업하여 경영하였다.

2016, 성완종 리스트를 남기고 극단적인 선택을 한 맏형 성완종에 대한 재평가와 명예회복을 하겠다며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선언, 현역 국회의원 김제식을 제치고 새누리당 경선에서 승리하여 공천을 받고 충청남도 서산시-태안군 선거구에 출마 41,181(39.05%)를 득표하면서 37.29% 득표에 그친 더불어민주당 조한기 후보에게 1.8% 차이로 신승하였다.

2020,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서산시민·태안군민의 비서실장'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재선에 도전 66,917(52.69%)를 득표하여 44.2% 득표에 그친 더불어민주당 조한기 후보를 누르고 재선에 성공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