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예천초, 유, 초 연계 이음학기 전통놀이 프로그램 운영해

서산 예천초(교장 김계순)는 9월 18~19일 학교 강당에서 예천초병설유치원 원아와 초등학교 1학년이 함께 참여하는 전통놀이 활동을 하였다.

이 행사는 유, 초 연계 이음학기 전통놀이 활동을 통해 같은 울타리에 있는 교육공동체 학생들이 놀이를 통해 소통하며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키우기 위한 목적에서 마련되었다. 

유치원 원아 33명과 초등학교 1학년 학생 135명이 모여 우리나라 전통 놀이인 국궁체험과 다양한 전통 놀이를 함께 하면서  선후배간의 토다운 정을 쌓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이 수업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은 “전통놀이를 하면서 동생들과 갈등이 사라졌어요. 그전에는 종종 싸우기도 했는데. 서로 어울려 놀다 보니 서로의 마음을 잘 이해 할 수 있어요. 학교에서 전통놀이 수업을 하고 나면 몸도 마음도 개운해져서 공부도 더 잘 되는 것 같아요.”라며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김계순 교장은 “유치원 원아와 1학년 학생들이 어울려 놀이를 하면서 학생들의 얼굴이 해맑아져서 학교분위기가 훨씬 좋아졌다.”며“몸을 움직이는 전통놀이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스트레스를 풀고 개운한 몸과 마음으로 학교생활을 하니 친구들 사이에서 다툼도 줄어들고 학업집중력도 높아졌다. 놀이도 공부다.”고 말했다. 

예천초는 유, 초 연계 전통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말과 글로 하는 공부를 넘어 스스로 느끼고 배우는 성숙한 사회인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