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현안 가시적 성과 위해 힘 모은다”

충남도 예산정책협의회, 도의회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협조 요청
충남도 예산정책협의회, 도의회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협조 요청

충남도와 도의회 국민의힘 의원들이 내년도 현안사업 추진에 힘을 합쳐 적극 대응해 나아가기로 했다.

도는 19일 도의회 회의실에서 예산정책협의회를 열고, 도의회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내년도 본예산안의 원활한 의결 등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협의회는 전형식 정무부지사와 실···본부장, 이상근 도의회 국민의힘 원내대표, 홍성현 부의장, 국민의힘 소속 도의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건 보고, 토론 등 순으로 진행됐다.

도는 안건 보고를 통해 2024년 본예산안 편성 방향과 도정 주요 현안 등을 설명했다.

주요 현안은 국립경찰병원 분원 예타 면제 석탄발전 폐지지역 지원 특별법 제정 국립치의학연구원 충남(천안) 설립 등이다.

역점사업으로 추진 중인 스마트팜 복합단지 조성, 도립파크골프장 조성, 충남형 도시리브투게더 사업 등에 대해서는 도민이 가시적인 성과를 느낄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약속했다.

전 부지사는 민선 8기 출범 이후 도정 현안에 대한 도의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에 감사하다그동안은 도정 비전을 설정하고 토대를 닦는 데 초점을 맞췄다면, 이제는 도민들에게 충남의 힘을 보여드려야 할 때라고 말했다.

이어 지역 현안에 대한 도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도의회의 적극적인 협력이 있어야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내년도 공약·역점 사업이 원활히 추진 될 수 있도록 예산안 의결에 적극 협조해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도는 21일에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도의원과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