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고등학교(교장 이수종)는 지난 9월 14일 18시 30분부터 본교 한마음관에서 학교의 2학기 교육활동 소개와 보호자님들의 적극적인 학교 교육 활동 참여, 그리고 협력 및 화합을 중시하는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 가고자 2, 3학년 보호자를 대상으로 2023학년도 2학기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2023학년도 교육과정 운영 방향과 학생평가 및 유의 사항,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요령, 보호자 연수 자료, 생들이 참여하는 학교 활동 전반에 관해 안내하며 학교 교육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다. 그리고 담임교사와의 대화시간을 통해 자녀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전반적인 학교 운영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어 좋았다.”, “아이가 어떻게 학교생활을 해나가는지 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등 다양한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이수종 교장은 “서일고등학교는 모든 교직원이 최선을 다해 학생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라며 “우리 전 교직원은 학생들이 전인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게 힘쓸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말했다.

조한구 이사장은 “학부모님들이 믿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는 학교가 되기 위해 보다 노력할 것이다.”며 “최고의 인성과 학력을 갖춘 학생, 더 나아가 나라에 이바지하는 학생이 되도록 함으로써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