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춘초 연극동아리 '능력상점'
부춘초 연극동아리 '능력상점'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완택)은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서산시 문화원에서 제25회 충남학생연극축제 서산지역 연극·뮤지컬 발표회를 개최한다.

서산교육지원청과 충남교육연극협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청소년기에 공감하는 다양한 주제를 소재로 연극과 뮤지컬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타인에 대한 배려와 공감 능력을 길러 더불어 성장하는 민주시민 의식을 기르고, 창의성과 문화적 소양을 신장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해오는 대표적인 학생중심 예술공연이다.

첫째 날은 운신초 「우리 연극하자」, 강당초 「유레카」, 부춘초 「하리보」 연극동아리 학생들이 발표를 하고, 둘째 날은 지난해 최우수상을 수상한 서령중학교 「씨네애톡」을 비롯하여 대산고「시절」, 서산여중「아름드리」연극동아리가 참여하게 된다. 그동안 각 학교에서는 연극·뮤지컬 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바른인성 함양으로 행복한 학교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특히 이번 발표회는 지난해에 달리 초등학교 3개 동아리가 참여하여 초, 중, 고가 함께하는 동시에 코로나 이후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어울리는 예술축제의 장으로 진행되어 더욱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이완택 교육장은 “바쁜 학교생활에서도 땀 흘리며 서로 호흡을 맞추면서 오늘 훌륭한 무대를 보여준 학생들이 매우 자랑스러우며, 학생들을 헌신적으로 지도해 주신 학교 지도자분들에게 감사를 드리고, 내년에도 더욱 발표회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에서도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