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연유치원 ‘전통놀이 한마당’ 체험활동 큰 호응 이끌어내

성연유치원(원장 이미숙)에서는 9월 12일 유치원 마당에서 전체 원아를 대상으로 ‘전통놀이 한마당’ 행사가 열렸다.

이 행사는 전통명절인 한가위를 앞두고 우리나라 전통 놀이에 대한 유아들의 관심을 높이고 전통놀이 체험을 통해 우리나라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갖게 하고 유아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전통놀이를 친근하게 즐길 수 있게 하려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놀이마당에는 제기 만들기, 제기차기, 고무신 던지기, 활쏘기, 고리 던지기, 비석치기, 접시돌리기, 말뚝이와 밥 주기, 뻥튀기, 엿치기, 물 펌프, 지게, 맷돌, 가마, 대포 쏘기, 전통혼례, 다듬이, 홀태, 디딜방아, 키, 조리, 아궁이/풍로, 떡메치기 등 총 24개의 전통놀이 체험 부스가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준비되었다. 

원아들은 전통놀이 체험에 앞서 우리나라 전통놀이와 놀이 방법에 대해 알아본 후, 반별 담임 선생님들의 지도아래 안전하고 질서 있게 부스에서 전통놀이 체험을 하였다.

원아들과 함께 전통놀이 체험을 한 이미숙 원장은 “옛날 어린이들이 즐겼던 놀이를 해보며 원아들이 우리나라 전통문화에 친숙해지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성연유치원은 유아들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하여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