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전국 청소년상담자대회
『2050 투게더 ; Talk+Play+Love』 참여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한국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가 주최하고 여성가족부가 후원하는 2023년 전국 청소년상담자대회 「2050 투게더 ; Talk+Play+Love」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상담자대회는 9월 1일(금) 한국전통문화전당과 전주한옥마을에서 개최되었으며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사자 300여명이 참석한 이번 대회는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간 교류와 상담자에게 소진예방의 기회를 제공하여 청소년상담자로서의 사명감을 다지기 위해 마련하였다.

본 대회는 이미원 한국청소년상담복지센터 협의회장의 개회사로 시작하여, 여성가족부 이기순 차관,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권인숙위원장,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윤효식 이사장의 축사, 전주시 우범기 시장의 축사로 전국의 청소년상담자를 격려하고 응원하였다. 

먼저, 현 시기에 필요로 하는 청소년 상담정책을 제안한 청소년상담자에 대한 시상을 하였다. 선정된 정책은 ‘건강한 청소년을 키우기 위한 위기 사례관리 지원운영’, ‘찾아가는 상담(청소년동반자)의 안전한 상담환경 조성’, 고위기(자살·자해) 청소년 지원 및 응급심리지원단 운영‘, ‘자해청소년 집단상담 어플리케이션 틴즈톡 개발’ 등 이 시기에 현장에 필요한 정책들로 청소년상담자들의 전문성이 돋보이는 상담정책들로 선정되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전국의 청소년상담자들은 만남과 소통, 공감대를 형성함으로 그동안 지속적으로 위기에 노출된 청소년들을 상담하고 돌보느라 지친 마음을 위로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보낸 후 청소년들을 위해 더 힘차게 나아갈 것을 다짐하며 각 지역으로 복귀했다.  

이에 발맞춰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는 서산시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안전망 및 1388 청소년전화를 통해 위기 청소년발굴과 맞춤형 지원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청소년상담 및 심리치료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41-669-20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