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서산의료원 메타버스 가상공간 회의실에 아동돌봄 종사자가 교육을 듣고 있는 모습
사진 : 서산의료원 메타버스 가상공간 회의실에 아동돌봄 종사자가 교육을 듣고 있는 모습

충청남도서산의료원(원장 김영완)은 지난 24일 서산권 지역아동센터, 공동생활가정 종사자를 위한 응급상황 대처 교육(주관부서 책임의료팀)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 가상공간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으로 건국대학교 김유진 교수(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소아 응급질환 대처법’을 주제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기관, 128명의 아동돌봄 종사자들이 참여했다.

교육내용은 열성경련, 화상, 기도 폐쇄 등 실제 사례를 들어 아동돌봄 종사자들이 다양한 응급상황에서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교육에 참여한 아동돌봄 종사자는 “항상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은 최우선 과제이기 때문에 응급상황 대처교육이 꼭 필요한 상황이었는데, 서산의료원이 필요한 교육을 제공 해줘서 너무 감사하고 유익했다. 메타버스 가상공간이라는 새로운 환경에서의 교육 경험을 할 수 있어 신선했다.”고 말했다.

김영완 서산의료원장은“아동들을 돌보는 종사자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아동돌봄 종사자를 위한 체계적인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대응 역량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산의료원은 교육과 함께 지역아동센터 아동ㆍ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건강검진을 8월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이러한 협력과 지속가능한 노력을 통해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