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수석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원균, 공공위원장 안성민)는 지난 18일 2023년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특화사업인 ’꿈자람 학업용품 지원사업‘ 및 ’생신상 차려 dream‘사업을 진행했다.

꿈자람 학업용품 지원사업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가정에 학업용품을 지원하여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아이들의 학업을 돕기 위해 기획된 사업으로, 대상 아동의 취향에 따라 필요한 학업용품을 필요한 시기에 스스로 구입할 수 있도록 관내 문구점과 협약을 맺어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상품권으로 지원하여 효율성을 높혔다.

’생신상 차려 dream‘ 은 생신을 맞은 관내 80세 이상 저소득 홀몸 어르신 가정에 방문하여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건강 확인 및 말벗 서비스 등을 통해 특별한 날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사랑의 공감대 형성과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으로 지난 3월부터 현재까지 총 3회에 걸쳐 저소득 홀몸 어르신 가정 30여 가구에 생신상을 차려드렸다.

안성민 수석동장은 “관내 취약계층의 복지 향상을 위해 힘써주신 수석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한분 한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해 다양하고 실질적인 복지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여 모든 주민분들이 행복한 수석동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