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서산유아실내체육센터 여름 특별 프로그램 운영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완택) 서산유아실내체육센터는 8월 14일(월)부터 18일(금), 23일(수) 6일간 서산시 관내 공·사립 유치원 만 3~5세 유아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신나는 놀이터” 여름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다함께 성장하는 어울림 서산교육’을 실현하고, 유아교육 현장 체제를 구축하고자, ‘꿈 키움 어울림 행복 놀이터! 가족과 함께하는 신나는 놀이터!’라는 주제로 “가족과 함께 신나는 추억 만들기”를 진행한다. 

“야호~ 탐험 놀이터”에서는 자유 놀이와 가족과 함께 팥빙수 만들기를 하고, “유아 숲 놀이터”에서는 나무 목걸이 거울 만들기와 자유 놀이를 한다. 이는 지난 7월 전화접수를 통해 1회 15가족을 선착순 모집했으며, 총 10회 운영한다.

서산교육지원청은 충청남도 14개 시군 교육지원청 최초로 지자체와 연계한 ‘꿈•키움•어울림 행복 놀이터’를 설립하여 공‧사립 유치원은 물론 어린이집 유아들에게도 체육센터를 이용하도록 하고 있다.

이완택 교육장은 “놀이 중심의 체험교육과 가정 연계 체험교육으로 유아교육에 대한 인식과 놀이 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학부모님의 이해를 높이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안전하고 든든한 책임교육을 위해 가족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행복감을 증진할 수 있는 겨울 특별 프로그램도 구상 중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