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8회, 야간 4회 전 강좌 무료, 인터넷과 전화 접수 가능

인문학 산책 홍보물
인문학 산책 홍보물

충남 서산시는 11일부터 2023년 서산시민대학 인문학 산책과 퇴근길 인문학 3기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인문학 산책 강좌는 9월 1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에 서산시평생학습관에서 운영된다.

퇴근길 인문학은 9월 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에 비대면 강좌[ZOOM]로 진행된다.

인문학 산책은 약(藥),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약에 관한 지식을 주제로 진행된다.

강의 내용은 ▲약국에 없는 약 이야기 ▲전쟁과 약 : 생화학무기부터 마약,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까지 ▲동서양의 약물학 이야기 ▲근대약의 탄생과 약광고 ▲제약산업과 약사 이야기 ▲한국 그리고 동아시아 전근대 의약의 역사 ▲알뜰신약 한약 상식 ▲세상을 바꾼 명약 등이다.

퇴근길 인문학은 ▲가스펠부터 힙합까지, 흑인음악이란 무엇인가 ▲대중을 위한 음악극, 뮤지컬 음악의 세계 ▲저항의 상징, 록 밴드의 역사 ▲전 세계를 사로잡은 한국의 K-POP 등 음악에 대한 강좌로 구성된다. 

인문학 강좌는 서산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시는 11일부터 25일까지 인터넷과 전화로 선착순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평생학습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서산시 평생교육과(☎041-660-2337, 3049, 2629)로 문의하면 된다.

서산시 관계자는 “인문학 3기 강좌를 듣고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