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서대학교(총장 함기선) 지역협력센터는 해미면 이장단협의회와 해미면행정복지센터 관계자 34명이 8일 한서대학교 서산캠퍼스, 태안캠퍼스 교육시설을 견학했다고 밝혔다

8일 오전에는 본교 서산캠퍼스 운동장에 있는 대통령상을 둘러본 후 국제회의장에서 대학 홍보영상을 시청했다. 한서대 함기선 총장(김기찬 행정부총장)의 환영사, 김건수 해미 이장단협의회 회장 답사 후에 우리 대학의 지역협력센터가 지역사회와 지자체를 연계하여 지역사회 상생발전과 지역 맞춤 사회봉사 등 지역과 연계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 사례를 소개하며 환영 행사를 마치고 도서관으로 이동했다.

연암도서관 5층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 유물들에 대하여 학예팀장의 설명과 2층 대통령 자료실을 둘러보았다.

오후에는 태안비행장에서 비행교육원, 모의관제 실습실, 격납고, 보잉737, 해양스포츠교육원 실습실 등 교육시설을 투어하고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서대학교 지역협력센터는 서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함께 대학생과 주민이 함께 배우는 역사 문화 캠프를 2회에 걸쳐 운영하면서 원도심 문제 해결과 대학의 박물관 인프라를 공유해 문화 역사를 배우도록 하고 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활주로를 갖추고 있는 태안비행장은 최근에 카자흐스탄 고교생 56명 방문과 충청남도와 중국 허베이, 헤이룽장, 지린, 윈난, 쓰촨성, 상하이, 장수, 칭하이, 산둥 지역 교육청·대학 관계자 35명도 태안캠퍼스를 방문해 비행교육원, 항공기술교육원, 항공관제교육원 등의 항공 교육인프라를 견학하고 관계자들로부터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들은 바 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