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극복 선도단체 현판식(왼쪽부터 엘림재가노인복지센터, 서산시자원봉사센터, 서산노인복지센터)
치매극복 선도단체 현판식(왼쪽부터 엘림재가노인복지센터, 서산시자원봉사센터, 서산노인복지센터)

충남 서산시가 엘림재가노인복지센터, 서산시자원봉사센터, 서산노인복지센터를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새롭게 지정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치매극복선도단체는 단체 구성원이 모두 치매파트너 교육을 받고 치매극복 활동 및 치매 친화적 사회 조성에 동참하는 단체를 말한다.

서산시자원봉사센터는 2004년 설립 후 400여 개의 봉사단체와 6만여 명의 봉사자가 활동하고 있으며, 전문봉사단을 운영하며 집수리, 이미용, 도배, 빨래차 운영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서산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 서산시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치매 환자 프로그램 활동 보조 자원봉사, 치매환자 가정환경 개선 등 치매 친화적 사회 조성에 앞장설 예정이다.

서산노인복지센터와 엘림재가노인복지센터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종사자들은 매년 서산시치매안심센터가 주관하는 치매관리 교육을 받았다.

두 기관의 종사자들은 치매파트너로서 치매 고위험군 발굴하고 대상자에 따른 치매안심센터 통합관리 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지역사회에서 치매 돌봄문화확산을 위해 힘쓰고 있다.

리민자 건강증진과장은 “앞으로도 치매 예방과 극복을 위해 다양한 지역사회 주체들이 동참하여 치매가 있어도 안심하고 지낼 수 있는 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