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 수준의 비 피해 속에 여기 앉아 있는 것이 송구”
서산태안민주당 당원들, 수해복구 봉사단 발족

조한기 더불어민주당 서산태안지역위원장이 단식중단을 선언했다.
조한기 더불어민주당 서산태안지역위원장이 단식중단을 선언했다.

 

조한기 더불어민주당 서산태안지역위원장이 18일 서산시청 앞 광장 단식농성장에서 단식 중단을 선언했다. 

조 위원장이 천막을 치고 단식을 시작한 지 12일째다. 

조 위원장은 “오늘로 단식을 마무리 합니다. 사회적 참사 수준의 비 피해 속에 여기 앉아 있는 것이 송구해서 단식을 중단합니다. 어제 서산태안민주당 당원들이 모여 수해복구봉사단을 발족했습니다. 우리 서산·태안지역과 충청지역 수해 복구 작업에 힘을 모으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서산태안 지역 당원 중심으로 수해복구봉사단 발족식을 가졌다.
더불어민주당 서산태안 지역 당원 중심으로 수해복구봉사단 발족식을 가졌다.

 

그동안 지역의 시민, 지지자, 당원 및 중앙당의 거듭 된 단식 중단 권고가 있었다. 고민정 최고위원과 복기왕 도당위원장, 그리고 17일에는 박광온 원내대표와 원내대표단이 단식농성장을 찾아 단식 중단을 권고했다. 이재명 대표도 전화를 걸어 단식 중단을 간곡히 권고했다. 

 

 

조 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께서도 건강을 걱정하며 더 이상의 단식은 후유증이 크게 남으니 이제 중단하면 좋겠다며 전화를 주셨다”며 “앞으로 후쿠시마 원전오염수 방류 저지를 위한 중앙당 대책기구위원으로 활동하며 지역의 어민, 수산업 종사자분들을 더 가까이 만나 우리 바다의 미래를 함께 그려보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