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내 신규일자리 60명, 매년 부가가치 130억 원 창출 효과 기대

11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투자협약식 모습
11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투자협약식 모습

충남 서산시는 11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충남도와 함께 잉크젯 기술과 인쇄전자 분야의 선도기업인 ㈜잉크테크와 공장 이전(신설)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에서 이완섭 서산시장, 김태흠 충남도지사, 정광춘 ㈜잉크테크 대표이사가 참석해 투자협약(MOU)을 체결하고 협약서를 교환했다.

1992년에 설립된 ㈜잉크테크는 우수한 잉크젯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무용 프린터에서 대형 광고용 프린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용도의 고품질 잉크와 IT 기기 부품을 생산하는 업체이다.

㈜잉크테크는 이번 협약에 따라 기존 경기도 평택공장을 서산인더스밸리로 확장‧이전하기 위한 투자를 진행한다.

㈜잉크테크는 2025년까지 2년에 걸쳐 서산인더스밸리 일반산업단지에 450억 원을 투자해 디지털 프린터용 잉크와 연면적 12,704㎡의 전자제품용 소재부품 생산 공장을 신설한다.

시는 이번 투자로 인해 지역 내 신규일자리 60명과 함께 매년 130억 원의 부가가치 창출 효과를 유발함으로써 지역경제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정광춘 ㈜잉크테크 대표는“이번 서산공장 신설 투자를 통해 제품 생산력을 증대하고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미래산업에 발맞춰 성장해 나갈 것”이라며 “지역과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지역민을 우선 채용하고 지역생산 자재와 장비를 구입하기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주)잉크테크의 투자 결정에 감사드리며 향후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 효과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서산시는 유망기업을 유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입주 기업에 대한 행정‧재정적 지원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