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의 놀이 중심 양육환경의 새로운 인식 변화로 자녀의 행복을 잇다

서산시가 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한 가정양육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건강한 양육환경 조성 및 바람직한 부모 역할 정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사업은 7월부터 본격적인 추진을 앞두고 있으며, 서산시 관내 양육자를 대상으로 ▲아이주도 놀이 상호작용 코칭 ▲부모가 기록하는 내 아이의 놀이 ▲부모와 함께하는 친환경 지구특공대(천연제품 만들기) 등   다양한 양육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아이주도 놀이 상호작용 코칭은 부모-아동 심리검사 및 부모상담을 통해 서로의 기질을 이해하고 전문가와 함께 상호작용 개별 코칭과정을 진행함으로써 내 아이에 맞는 놀이지원 방법을 고민하던 양육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정의 여성가족과장은 “기존의 교육위주 방식에서 벗어나 각 영유아의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   제공과 더불어 양육자와 영유아의 경험을 통한 밀착형 양육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양육자들로 하여금 부모 역할의 효능감 증대 및 양육역량 강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가정양육지원사업은 연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관련된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신청은 서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ssicare.or.kr)에서 가능하다. 이밖에도 서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함께 키우고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육아실현을 위하여 부모-자녀프로그램, 양육상담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