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상복)은 2023. 7. 4.(화) 서산시청소년수련관 2층 강당에서 활동지원사 및 이용자 등 210명이 모인 가운데 이완섭 서산시장 초청강연 및 장애인활동지원사 월례교육을 진행하였다.

이완섭 서산시장 초청강연은 “장애인복지증진”이라는 주제로 장애인 복지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민선8기 시정방침과 다양한 장애인복지 시책, 주요 현안 사업을 활동지원사에게 설명하고 장애인들의 손과 발이 되어주는 장애인활동지원사들을 격려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초청강연을 마치고 장애인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해온 활동지원사 5명을 선정하여 우수활동지원사 시상식을 진행하고 활동지원사 부정수급 방지를 위한 월례교육을 실시하였다.

이완섭 서산시장 초청강연 및 장애인활동지원사 월례교육에 참여한 활동지원사는 “서산시에서 장애인들의 복지와 안전을 위해 다양하게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폭넓게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상복 관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뜻깊은 강연을 해주신 서산시장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삶의 질과 활동지원사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장애인활동지원사업은 신체적, 정신적 장애로 인해 혼자서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을 하기 어려운 장애인에게 활동지원(신체활동, 사회활동, 가사활동 등)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