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의 가치 브랜드화, 자서전 출간 등 퍼스널브랜딩을 통한 강소농 육성

30일 서산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강소농 정보유통마케팅 ‘퍼스널브랜딩 과정’ 모습
30일 서산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강소농 정보유통마케팅 ‘퍼스널브랜딩 과정’ 모습

충남 서산시가 지난 16일부터 8월 4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강소농 정보유통마케팅 ‘퍼스널브랜딩 과정’이 눈길을 끌고 있다.

시에 따르면 퍼스널브랜딩은 자신의 특화된 가치를 브랜드화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교육은 농가들이 개인 경험을 정리하고 공유하며 본인이 지닌 가치를 브랜드화하는 과정을 거치고, 이를 농산물 마케팅과 연계해 농가 경쟁력을 높이고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주 교육 내용은 퍼스널블랜딩의 이해, 자서전 이론과 실전, 농산물 마케팅 방법 등이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가들이 개인의 재배하는 다양한 작목과 이야기를 토대로 소비자에게 맞는 브랜드를 개발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특히, 시는 농가별 실패와 성공담을 담은 공동 자료집도 출간해 신규 귀농인들과 지역 강소농들의 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종신 농업지원과장은 “개인을 하나의 브랜드로 간주하고 이미지를 구축하고 브랜드화 등 농가 마케팅 역량 강화로 비즈니스 경영체 핵심 리더를 육성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