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1동) 주민자치회 환경정화
(동문1동) 주민자치회 환경정화

서산시 동문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8일 「마실길 산책로」일대에 잡초를 제거하고 버려진 쓰레기등을 줍는 등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동문1동 주민자치회 이웃사랑봉사분과(위원장:장미향) 회원 12명이 참여한 가운데 동문1동 마실길 산책로 일대의 무단 방치된 각종 생활쓰레기를 수거하고, 야생화 단지에 잡초를 제거하는 등 깨끗하고 쾌적한 동문1동 이미지 조성에 앞장서는데 구슬땀을 흘렸다.

올해 장마철에 기록적인 폭우가 예상되는 가운데 마실길 일대의 생활쓰레기와 낙엽 등의 이물질이 하수도에 유입되는 것을 막기위해 장마 대비하여 환경정화를 실시하였다.

마실길은 동문1동 주민자치회에서 2020년 3월부터 조성한 산책로로서 동문1동 행정복지센터를 출발해서 부춘산과 온석저수지, 동문초등학교 옆길을 거쳐 행정복지센터로 돌아오는 약6km 둘레길이다. 그동안 주민자치회는 「마실길 걷기대회」를 추진하는 산책로를 따라 야생화를 식재하여 주민들의 심신을 치유하고 계절별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정규 주민자치회장은 “환경정화 활동으로 방치된 각종 생활쓰레기 및 낙엽을 수거하고 잡초 제거에 힘써주신 위원님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쾌적한 동문1동 만들기를 위해 힘쓰겠다” 고 말했다. 

한편, 동문1동 주민자치회는 마실길 걷기대회 추진, 독거어르신 사랑의 의약품 지원 등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