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서산시또래상담연합회 위촉장 수여, 선서식, 연합회장 선출 등 이뤄져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에서는 6월 17일(토) 관내 또래상담자 대표단으로 구성된 또래상담연합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또래상담은 상담에 대한 훈련을 받은 청소년 또래상담자가 학교에서 어려움을 호소하는 친구들을 지지하고 지원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서로 성장을 도모하는 활동으로 서산시에는 초∙중∙고등학교 내에 150여명의 또래상담자가 활동하고 있다. 

2023년 3기 서산시또래상담연합회는 서산여자고등학교, 서령고등학교, 서산중앙고등학교, 대산고등학교, 서산석림중학교, 서산중학교, 인지중학교 총 8개교, 21명의 또래상담자들이 연합회 위원으로 구성되었다. 활동 내용으로는 발대식에 이어 매월 정기회의를 개최하며 서산시에서 힘을 쏟고 있는 청소년 도박중독 예방 또래토론회 ‘또래토크’를 기획하고 운영하며, 또래상담자 역량강화 교육, 학교로 찾아가 또래상담자들과 협업하여 운영하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으로 12월까지 활동을 이어간다. 

오늘 발대식은 또래상담연합회 위촉장 수여와 함께 또래상담자 선서식, 또래상담 사업안내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이후 바로 1차 정기회의를 통해 연합회를 이끌어갈 임원을 선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연합회장으로 선출된 서산여자고등학교 2학년 전명주 회장은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에 적극적으로 손을 내미는 또래상담연합회가 되겠다”고 전하며 박주영 센터장은 “친구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해결점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또래상담자가 되길 바란다”며 격려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심리·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 및 학부모를 위해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한 ‘청소년전화 1388’을 운영하고 있으며, 센터 대표전화 ☎041-669-2000으로도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