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갑순 전 서산시의회 부의장
장갑순 전 서산시의회 부의장

제7대 서산시복지재단 이사장으로 장갑순 전 서산시의회 부의장이 취임했다. 신임 장갑순 이사장은 임원 공개모집 절차를 거쳐 지난 15일 이사회에서 이사장으로 선출 되었으며, 임기는 전임 이사장의 잔여임기인 2023년 12월 21일까지 이사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취임식은 28일 서산문화복지센터 공연장에서 장갑순 이사장의 가족을 비롯한, 김맹호 서산시의회 의장 및 의원, 충청남도의회 김옥수 의원, 이연희 의원, 임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됐다.

장 이사장은 서산중앙고, 공주대 식물자원학과를 졸업 후 산업과학대학원에서 농학석사를 취득하고,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서산시연합회 회장, 제7대 서산시의회 의원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한 이래 서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과 제8대 전반기 서산시의회에서 부의장을 역임하였으며, 2021년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기초의회 최우수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 했다.

장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난 11년 동안 복지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큰 역할을 해주신 4명의 역대 이사장님들께 깊이 감사 드린다”며 “올해로 12주년을 맞이한 재단이 앞으로 새로운 변화가 있어야 할 중요한 시기인 만큼, 이사장으로서 시와 재단의 가교역할은 물론, 서산 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한 복지향상을 위해 임기 동안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축전을 통해 “발전과 변화를 거듭하는 사회 속에서 복지 수요는 점점 다양해지고 있기에 내실 있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 모두가 행복한 서산을 만들어 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김맹호 서산시의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그동안 복지재단 운영에 열성적으로 활동해 주신 역대 이사장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재단이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 지역 사회의 버팀목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민의 힘 성일종 국회의원 또한 축전을 통해 “장 이사장의 그동안 역량을 바탕으로 임직원 모두 하나 되어 복지재단 발전과 함께 서산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복지재단은 서산문화복지센터,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 서산시가족센터 등 10개 수탁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복지시설 종사자 대상 및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