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 중인 주요 연구․사업 공유 및 미래산업 추진 방향 논의

10일 (사)대산공단협의회 회의실에서 개최된 설명회 모습
10일 (사)대산공단협의회 회의실에서 개최된 설명회 모습

충남 서산시가 10일 대산읍 (사)대산공단협의회 회의실에서 대산 주요 입주 기업인 대산 8사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대산 8사 : 현대오일뱅크㈜, 한화토탈에너지스㈜, ㈜LG화학 대산공장, 롯데케미칼㈜, ㈜KCC대죽공장, 코오롱인더스트리㈜, 한화임팩트㈜, 현대케미칼(주)

시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충남연구원,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 한서대, 신성대 관계자 등이 참석해 시에서 추진 중인 주요 사업 및 연구의 현안 사항을 기업들과 협의하고, 이에 대한 기업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안 사항은 ▲대산 임해지역 산업단지 고도화 전략 연구 ▲생분해성 플라스틱 시험인증 실증지원센터 구축사업 ▲탄소포집활용(CCU) 소재 실증지원센터 구축사업 ▲서산시 수소산업 육성 사업 ▲서산시 지역산업 인재양성 사업 등이다.

이 자리에서는 미래산업의 추진 방향과 산업단지 주요 산업의 고도화, 신산업의 실현성 및 적용 가능성, 지역산업 인재 양성 방안 등에 대한 열띤 토론과 다양한 의견 교환이 이어졌다.

한상호 서산시 미래전략담당관은“이번 설명회를 통해 서산시에서 추진 중인 연구 및 사업에 대해 관련 기업의 의견을 반영해 향후 산업단지 고도화와 신산업의 전략적 육성 및 지역산업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시에서 추진 중인 연구와 사업에 대해 정부와 충청남도 주요 계획에 반영되도록 건의하고, 각종 정부 공모사업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